의료기기광고사전심의위원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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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의대상

의료기기광고사전심의 대상은?

의료기기 광고물의 사전심의 결정 '의료기기법 제25조 및 의료기기광고사전심의규정 제2조'에 따름

1. 대상매체

광고매체 - 인쇄매체:일반일간신문,일반주간신문,잡지 방송매체:텔레비전방송,라디오방송 인터넷매체:인터넷,인터넷신문 그밖의 유사매체 또는 수단

※ 광고사전심의 대상이 아닌 현수막, 전단지, 옥외광고 등 기타 광고매체의 심의를 원하는 경우 심의 기관에 심의 신청 가능


「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」 제2조제1호의신문 중 일반일간신문 및 일반주간신문, 제2호의 인터넷신문,
「잡지등 정기 간행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」 제2조제1호가목의 잡지
일반일간신문 : 정치 · 경제 · 사회 · 문화등에 관한 보도, 논평 및 여론 등을 전파하기 위하여 매일 발행하는 간행물
일반주간신문 : 정치 · 경제 · 사회 · 문화등에 관한 보도, 논평 및 여론 등을 전파하기 위하여 매주 1회 발행하는 간행물 (주2회 또는 월2회이상 발행하는 것을 포함한다.)
인터넷신문 :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정치 · 경제 · 사회 · 문화등에 관한 보도, 논평 및 여론 등을 전파하기 위하여 간행하는 전자간행물로서 독자적 기사 생산과 지속적인 발행 등 대통령이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것
잡지 : 정치 · 경제 · 사회 · 문화 · 시사 · 산업 · 과학 · 종교 · 체육 등 전체분야 도는 특정분야에 관한 보도 · 논평 · 여론 및 정보 등을 전파하기 위하여 동일한 제호로 월1회 이하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책자 형태의 간행물
「방송법」 제2조제1호의 텔레비전방송, 라디오방송
텔레비전방송 : 정지 또는 이동하는 사물의 순간적 영상과 이에 다르는 음성, 음향 등으로 이루어진 방송프로그램을 송신하는 방송
라디오방송 : 음성, 음향 등으로 이루어진 방송프로그램을 송신하는 방송
「표시,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 제1조제2호의 인터넷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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